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스마트폰 꿀팁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 다시 빠릿빠릿하게 하는 꿀팁 대공개

by 낭만ii고양이 2018. 6. 25.



핸드폰을 처음 구입했을때는 속도가 아주 좋았던것을 기억할것입니다. 처음의 그 빠릿빠릿함은 몇개월이 지나면 온데간데없고 이상한 광고도 한번씩 뜨고 저장공간도 부족하고 느려터진 동작이 답답하게 느껴질것입니다. 이럴때 고가의 핸드폰을 다시 장만하기는 너무 돈이 아깝지요 돈이 한두푼하는게 아니잖아요. 이럴때 이번강좌를 잘 따라하시면 다시 빠릿빠릿한 스마트폰을 가지게 될것입니다. 

자 준비되었나요? 



■  제일먼저 해야할것은 사진과 동영상 정리입니다.



스마트폰 공간을 제일 많이 사용하는것은 사진과 동영상입니다.  한달에 한번정도  컴퓨터에 백업해두시고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과 동영상은 지워주세요. 그리고 사진을 보통 한컷만 찍지 않고 여러번 찍는경우가 많은데 그때그때 마다 중복된 사진은 지우는 습관을 가지는게 중요합니다. 어떤 사진은 같은 포즈의 별 차이도없는 사진이 여러장 있는경우가 있는데 공간 낭비이고 시간낭비입니다. 그때그때 지워주세요.

일단 사진과 동영상만 정리해도 핸드폰 용량이 많이 확보가 되었을것입니다. 그럼 다음으로 가보죠.




■  사용하지 않는 어플 삭제및 강제중지


무료 어플은 설치와 사용에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한 번 설치를 하게 되면 지우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들이 하나둘 쌓여서 많아지게 되면 저장공간을 차지하게 될 뿐만아니라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으면서 속도저하를 유발하게 됩니다. 설치된 어플 리스트를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사용안하는 어플은 과감하게 삭제하세요.  나중에 필요하면 다시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깔려있는 어플들도 하나하나 확인하면서 사용안하는 어플은 사용중지로 해놓으세요. 이것도 속도저하를 일으키는 주범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나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가보죠.



■  어플을 이용한 저장공간 확보 및 배터리 절약하기



일단 아래링크 따라가서 어플을 설치하세요. 아니면 구글플레이어를 실행하신후 "클린마스터"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세요 









링크를 따라가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가 반길것입니다.클린마스터는  시스템 캐시와 앱 별 캐시 파일, 불필요한 APK 파일 등 다양한 파일을 찾아서 지워주는 아주 똑똑한 녀석입니다.




불필요한 파일들을 알아서 척척 잘 찾아줍니다.  앱에서 생성된 불필요한 파일들,카카오톡이나 갤러리 탐색기 등등 여러어플에서 생성된 잔여파일들을 정리해주는 기능입니다.










뿐만아니라 위와같이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가장 멋진 기능은 배터리 보호기 기능입니다. 










이기능을 사용하면 전원 절약을 위해서 최대절전모드를 적용할 어플을 선택만 해주면 배터리가 훨씬 절약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불필요하게 일을 하는 어플들을  쉬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배터리소모가 확 줄어들것입니다. 이기능이 아주 좋아서 저도 스마트폰을 사면 꼭 설치하는 어플입니다. 개인적으로 강력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세가지 방법으로 느려진 스마트폰의 속도를 다시 빠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웬만하면 빠릿빠릿하게 변한 스마트폰을 볼수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는데도 뭔가 신통치 않거나 여전이 느리다면 스마트폰을 공장초기화 하는것도 방법일것입니다. 지금까지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스마트폰관련 다른 포스팅을 보실려면 아래를확인하세요.


 ■ 느려진 스마트폰 속도를 다시 빠릿빠릿하게 하기

 http://disital.tistory.com/197

 ■ 핸드폰 분실시 위치추적하기 꿀팁 대공개

 http://disital.tistory.com/199

 ■ 와이파이로 PC - 핸드폰 파일 전송 꿀팁

 http://disital.tistory.com/186

 ■ 미세먼지를 바로바로 어플로 확인하기 (위젯기능도 있음)

 http://disital.tistory.com/198

 ■ 스마트폰 구글광고 차단 간단하게 성공하다

 http://disital.tistory.com/196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http://disital.tistory.com/73

 ■ 핸드폰 통화 자동녹음 앱/어플 추천

 http://disital.tistory.com/1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