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에드센스

구글 에드센스 용어정리 [google AdSense 용어집]

by 낭만ii고양이 2018. 7. 7.






1. 노출수 

방문자가 보는 모든 광고의 수 입니다. 따라서 방문객이 들어와서 1페이지를 봤더라도 그 페이지에 광고가 3개라면 노출 수는 3이 됩니다.


2. RPM 

1,000회 노출당 수익. 따라서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라 예상 수입을 나타낸 값입니다. RPM 은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RPM 이 높으면 그 만큼 광고 효율이 높다는 얘기겠죠.


3. 페이지뷰

광고가 들어 있는 페이지 단위로 광고 3개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보는 것과 광고 1개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보는 경우 페이지뷰는 1개로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방문자수 대비 페이지뷰가 많으면 매력적인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라는 뜻이 되겠죠.


4. CTR (Click-Through Rate)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의 비율로 CTR 이 높으면 노출 대비 광고를 클릭하는 수가 많다는 뜻 입니다. 이는 방문자에게 적합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거나 방문자가 쉽게 클릭할 수 있는 곳에 광고가 잘 달려있다는 것을 얘기 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CTR은 1~2% 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 CTR이 1~2% 이하이면 송출되는 광고의 종류나 위치에 대해서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5. CPC (Cost Per Click)

방문자가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얻는 수익 입니다. CPC가 높다는 것은 광고단가가 높은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융/보험과 같이 광고에 돈을 많이 투입하는 분야의 광고가 단가가 높습니다.





출처 : http://gomcine.tistory.com/


에드센스에 관련된 더 많은 용어를 알고싶으시면 아래 링크 따라가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용어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