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출수
방문자가 보는 모든 광고의 수 입니다. 따라서 방문객이 들어와서 1페이지를 봤더라도 그 페이지에 광고가 3개라면 노출 수는 3이 됩니다.
2. RPM
1,000회 노출당 수익. 따라서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라 예상 수입을 나타낸 값입니다. RPM 은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RPM 이 높으면 그 만큼 광고 효율이 높다는 얘기겠죠.
3. 페이지뷰
광고가 들어 있는 페이지 단위로 광고 3개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보는 것과 광고 1개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보는 경우 페이지뷰는 1개로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방문자수 대비 페이지뷰가 많으면 매력적인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라는 뜻이 되겠죠.
4. CTR (Click-Through Rate)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의 비율로 CTR 이 높으면 노출 대비 광고를 클릭하는 수가 많다는 뜻 입니다. 이는 방문자에게 적합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거나 방문자가 쉽게 클릭할 수 있는 곳에 광고가 잘 달려있다는 것을 얘기 합니다. 보통 일반적인 CTR은 1~2% 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 CTR이 1~2% 이하이면 송출되는 광고의 종류나 위치에 대해서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5. CPC (Cost Per Click)
방문자가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얻는 수익 입니다. CPC가 높다는 것은 광고단가가 높은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융/보험과 같이 광고에 돈을 많이 투입하는 분야의 광고가 단가가 높습니다.
출처 : http://gomcine.tistory.com/
에드센스에 관련된 더 많은 용어를 알고싶으시면 아래 링크 따라가세요
https://support.google.com/adsense/topic/19363?hl=ko&ref_topic=3373519
용어집
- 1,000회 노출당 수익(RPM)
- 1사분위
- 3사분위
- 감소율
- 검색
- 검색 CTR
- 검색 RPM
- 검색엔진
- 검색창
- 게시자 ID
- 게재된 광고 유형 측정기준
- 게재율
- 계정 이메일
- 계정 종류
- 관리자
- 광고 게재위치 측정기준
- 광고 노출
- 광고 단위
- 광고 레이아웃 코드 (AdSense 광고 코드)
- 광고 세션
- 광고 세션 길이
- 광고 세션 RPM
- 광고 세션당 노출수
- 광고 요청
- 광고 요청 CTR
- 광고 요청 RPM
- 광고 유형
- 광고 형식
- 광고 형식 측정기준
- 광고 CTR
- 광고 RPM
- 기본 속성
- 노출 범위
- 노출 RPM
- 노출수
- 동영상 플레이어 광고 인터페이스 정의(VPAID)
- 동적 이미지 광고
- 디스플레이 광고
- 라이트박스 광고
- 로그인
- 리치 미디어 광고
- 링크 단위
- 맞춤 검색 광고
- 맞춤검색 엔진(CSE)
- 목적 URL (Destination URL)
- 보고서의 타겟팅 유형
- 보류
- 보이지 않는 광고 단위 필터
- 브라우저 캐시
- 비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 빈 광고
- 수익 지분
- 수입 조정
-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부분
- 스크롤해야 볼 수 있는 부분
- 연락받을 이메일
- 완료수
- 요청된 광고 유형 측정기준
- 이탈률
- 일반 사용자
- 입찰 유형
- 저장된 보고서
- 전환
- 조회 가능 Active View
- 중간점
- 참여당비용(CPE)
- 청구 대상이 아닌 노출
- 청구 대상이 아님
- 최근 광고 노출 비율(%)
- 최근 수입(%)
- 측정 가능 광고 세션 비율
- 측정 가능 Active View
- 쿠키
- 크롤러
- 클릭
- 클릭당비용(CPC)
- 클릭률(CTR)
- 타겟팅 광고 게재위치
- 텍스트 광고
- 파비콘
- 페이지 CTR
- 페이지 RPM
- 페이지뷰
- 평균 광고 세션 시간
- 평균 조회 가능 시간
- 호스트 파트너 웹사이트
- 확장형 광고
- Active View CPM
- API
- Blogger
- CPM 광고란 무엇입니까?
- Google 계정이란 무엇입니까?
- HTML 광고
- IFRAME
- TrueView 건너뛰기 비율
- TrueView 보기
- TrueView VTR
'구글에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일지 - 구글에드센스 4차수입 (0) | 2018.11.08 |
---|---|
블로그 일지 - 에드센스 3차수입 (0) | 2018.10.12 |
구글에드센스수익 입금-은행별 식별코드 스위프트코드(SWIFT CODE) 총정리 (0) | 2018.09.28 |
블로그 일지 - 에드센스 2차수입 (0) | 2018.09.25 |
블로그 일지 - 에드센스 1차수입 (0) | 2018.08.28 |
구글에드센스 상단에 두개 하단에 두개 광고 넣기 모바일은1개씩넣기 꿀팁 (0) | 2018.07.3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