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블로그팁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 https 설정방법 / 아이콘오류 썸네일오류 해결방법!!

by 낭만ii고양이 2018. 9. 19.


 

안녕하세요 낭만고양이 입니다. 오늘은 패스트부트(FastBoot )스킨 사용자를 위한 팁입니다. 드디어 티스토리도 https 를 사용할수가 있게 되어서 저도 설정을 했습니다. 근데 아이콘이 하나도 안나오는 오류가 있어서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었는데요. 제 이웃 블로거 중에 해결하신분이 있어서 덕분에 저도 오류를 해결하고 지금은 다시 https 적용완료해서 사용중입니다.아참 그리고 아셔야할것은 언젠가는 원하던 원하지 안던 https 가 모두 일괄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느긋하게 있지마시고 자신의 스킨이 https 설정을해도 오류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시고 오류는 고치고 정 안되면 스킨을 바꾸어서라도 해결을 하셔야한다는것입니다.

 


패스트부트 스킨으은 아래와 같은 스킨입니다.

반응형 스킨중에 인기가 많은 스킨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https 를 설정하면 되는지 지금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여기서 제가 주의할점을 알려드립니다. 

스킨을 수정하는 중대한 작업이니 만큼 

꼭 스킨과 html 소스를 백업하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따라하다가 잘못될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꼭 필히 백업을 받아놓고 잘못될경우를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https 적용하기위해서 먼저 하셔야할것은 


관리메뉴에 들어가셔서 블로그 메뉴 클릭!! 그다음 보안접속을 사용합니다로 설정하세요





그러면 이제 블로그 주소가 https 로 시작되는것을 볼수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패스트부트 스킨 사용자는 아이콘이 나오지가 않는 오류를 볼것입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제 이웃 블로그 포스팅을 링크합니다.


https://hastern.tistory.com/240


(한번더 알려드립니다.  스킨을 수정하는 중대한 작업이니 만큼 꼭 스킨과 html 소스를 백업하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위 링크의 포스팅의 핵심은 html 편집창에서



<link href="http://netdna.bootstrapcdn.com/font-awesome/4.0.3/css/font-awesome.min.css" rel="stylesheet" />




위 소스를 찾아서 http를  https 로수정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팁을 드립니다. 


사이드바에 썸네일이 안나오는 문제와 카테고리별 글목록 리스트에서 썸네일이 안나오는 오류 해결방법입니다.

이것은 티스토리가 업데이트 되면서 업로드한 이미지 주소가 일괄 변경되어서 나타나는 오류인데요 이미지 주소를 수정해주는것이 포인트입니다.


class="article">',0),tl);var a;e='http://cfile';if(b.match(e+"(.*?)"+g)!=null)




html 편집창에서 위 소스를 검색해서 찾습니다. 

그다음 http://cfile 을 https://t1 으로 변경하세요

변경하신다음에는 저장하기 버튼을 꼭 눌러주셔야합니다.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html 편집창에서 파일업로드 버튼을 눌러보시면 파일리스트가 뜨는데요

거기서 fastboot.min.js 파일을 다운로드 한뒤 메모장으로 열어서


http://cfile    https://t1 로 변경

http  를  https 로  모두 변경하신후 저장하세요




그리고 fastboot_index.js 파일도 다운로드하세요

http://cfile 이 부분을 https://t1 로 일괄변경하신후 저장하시면됩니다. 


저장한 두개파일을 다시 업로드하시면 덮어쉬우기가 되면서 업데이트 됩니다.


위 내용이 많이 어려우신분은 첨부한 두개 파일을 자신의 블로그로 업로드 하세요

(아래 파일은 fastboot 1.6.2 버젼용입니다 다른 버젼은 다운로드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fastboot.min.js

fastboot_index.js


업로드가 된후 블로그를 새로고침해보시면 마법처럼 썸네일이 보일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