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자료/큐티 (QT)자료

교회 같은 일터, 일터 같은 교회! 직장인큐티

by 낭만ii고양이 2018. 5. 29.

말씀 :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함이니라(하박국 2:14).






*묵상 :

미국의 텍사스 주에 있는 한 교회에서 목회하는 목사님이 일터사역 컨퍼런스에서 간증을 했습니다. 그는 직장사역에 대한 비전을 본 후에 목회에 대한 이해가 달라졌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그는 교회를 자신의 일터로 이해하면서 교회를 찾아오는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가 변했습니다. 그래서 교회에 있으면서 우편배달부, 전기공, 배관공 등 교회를 찾아오는 직업인들에게도 관심을 가지는 목회를 실천했습니다. 둘째, 그는 교회의 성도들에게 그들의 일을 사명으로 받아들이도록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직업인 성도들을 위해 중보기도하고 도움이 되는 자료를 제공했습니다.


셋째, 그 목사님은 자신의 교회만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목회하기로 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이 자기 교회 건물로 오기까지 기다리지 않고 창조적인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향해 나아갔습니다. 그는 교회 주변의 몇몇 일터 현장을 분석한 후 그곳을 방문하여 마치 자신의 교회 성도들을 목회하듯이 그곳의 직원들을 돌보는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이 목사님의 목회가 확산되면 그야말로 하박국의 예언대로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온 세상에 가득할 것입니다.


그가 말합니다. “우리는 더 이상 교회를 목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지역사회 전체를 목회합니다. 이것은 완전히 다른 접근으로서 이것이 우리 교회의 DNA가 되었습니다.” 이 간증을 들으면서 교회 같은 일터가 가능하듯이 일터 같은 교회도 가능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복음이 세상 끝까지 확산되어야 합니다.


*일터의기도 : 교회와 세상을 나누는 이원론의 폐해를 극복하고 온 세상을 사역지로 삼을 수 있도록 특히 목회자들을 깨워주시기 원합니다. (by 방선기 목사)


 출처:https://blog.naver.com/jjkkhh223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