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자료

성령 충만을 점검하라! 직장인큐티

by 낭만ii고양이 2018. 6. 13.



말씀 :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을 받으라(에베소서 5:18).

*묵상 :

자동차를 운전하다 보면 타이어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각한 고장이 아니라면 핸들이 조금 흔들리는 것이 느껴지거나 소음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증상을 빨리 알아채서 공기를 더 주입하든가 펑크가 난 타이어를 교환해야 합니다. 그런데 그런 증상이 있는데도 귀찮다고 무시하거나 모르고 그냥 달리다보면 치명적인 사고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의 영적인 생활에도 이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영적으로 점점 고갈되어 충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버틸 수 없다는 신호가 오는데도 정신없이 일에 파묻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심히 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자신의 성실성에 대한 대견함에 취해 자신의 영적 상태를 깨닫지 못하는 수도 있습니다. 그저 일만 열심히 하면 되는 줄로 생각합니다. 초보 운전자들이 타이어에 펑크가 난 것을 모르고 계속 달리다가 결국 타이어를 못 쓰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뭔가 아쉬운 점이 있으나 그냥 일하고 살아갈 수 있으니 마냥 달리다가 영적으로 완전히 피폐해져서 회복이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늘 영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성령으로 충만한지 우리 자신의 영적 상태를 점검해 보아야 합니다. 바울이 성령의 충만을 술 취함과 비교하고 있는 것과 같이 자신의 상태가 술 취함인지 성령의 충만함인지도 확인해야 하겠습니다. 무엇에 충만해서 살아가고 있습니까? 


*일터의기도 : 성령의 충만함을 받게 저를 인도해 주소서. 늘 자신을 돌아보고 주님의 요구에 합당한 삶을 살고 있는지 확인하게 도와주소서. (by 방선기 목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