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회자료

말씀을 실천해야 할 때! 직장인큐티

by 낭만ii고양이 2018. 6. 14.



말씀 :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호세아 4:6).

*묵상 :

19세기 말에 복음이 전래된 우리나라 선교 역사의 독특한 특징 하나를 알고 있습니까? 1885년 4월 5일, 부활주일에 제물포를 통해 한국에 첫 공식 선교사로 입국한 아펜젤러와 언더우드 목사 두 사람은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 이수정이 발간한 「현토한한 신약성경」을 가지고 입국했기 때문입니다. 한자에 토를 달아 조선 사람들이 신약 성경을 읽도록 한 성경이었습니다.


그러나 두 선교사들이 복음을 전하면서 놀라운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미 번역된 한글 성경이 전국에 퍼져있었기 때문입니다. 만주 지방에서 존 로스 목사나 맥킨타이어 목사 등이 한글로 번역한 쪽 복음들(「예슈셩교젼서-루가복음」 등)이 권서(勸書)들을 통해 판매되어 전국 방방곡곡에서 읽히고 있었습니다. 1882년에 이미 누가복음과 요한복음이 출간되었고 1887년에는 신약이 완간되었습니다. 선교사가 공식적으로 입국하기 전에 그 나라 말로 번역된 성경이 보급되어 읽히는 일은 세계 선교 역사상 유래를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어찌된 일인지 오늘 우리 한국 교회 성도들은 성경은 많이 가지고 있고 성경을 보고 설교를 듣기는 하는데 말씀대로 살아가려는 노력은 제대로 하지 않습니다. 오늘날 심각한 한국교회 병은 바로 이렇게 말씀과 괴리된 삶을 사는 것 아니겠습니까. 만약 이런 현상을 그대로 둔다면 호세아 선지자의 지적대로 우리는 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자녀들이 하나님께 잊히지 않기 위해서라도 말씀을 실천하는 삶이 오늘 우리에게 필요합니다. 


*일터의기도 : 말씀을 읽고 듣고 공부하여 실천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by 원용일 목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