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용한 프로그램

FastCopy 프로그램 소개

by 낭만ii고양이 2018. 3. 30.



FastCopy는 Windows 계열에서 가장 빠른 파일 복사 및 삭제 도구입니다. 읽기/쓰기도 시스템의 캐시를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프로세스(응용 프로그램)가 무겁거나 느려짐 없이 처리됩니다. 가능한 한 큰 단위로 읽기/쓰기 하지만 장치의 한계에 가까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포함/제외 필터(UNIX 와일드카드 형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리소스 소모 없이 작고 간단하며 가볍게 작동합니다. 



필자가 사용해본결과를 알려드리자면 보통때는 그렇게 큰 차이를 못느끼지만 수시로 백업하는 폴더가 있을경우 동일한 파일은 스킵하고 다른 파일만 복사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복사가 끝나버립니다.


매일 또는 매달 정기적으로 폴더를 백업할때 사용한다면 더욱 빛을 발휘 할것입니다.



>>최신판 다운로드<<

https://ipmsg.org/tools/fastcopy.html.en


위 링크를 클릭하면 가장 최신버젼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실수 있습니다.

가기 귀찮으신분은 아래 링크에서 바로 다운받으세요. 윈도우 포럼의 WIN_10 님이 한글화 해주셨습니다.



>>다운로드<<

FastCopy3.4.zip


출처:윈도우포럼

https://windowsforum.kr/







실행한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복사할때 숙지하면 좋은 옵션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복사 방법은 7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Diff (No overwrite) : Source에서 지정한 파일이 DestDir에서 지정한 위치에 "동일한 파일 이름"이 없는 경우 복사를 합니다.

Diff (Size/Date) : 크기와 날짜가 다르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 복사를 합니다. (기본값)

Diff (Newer) : 원본 파일 타임 스탬프가 최신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경우 복사합니다.

Copy (Overwrite) : 무조건 덥어 쓰기를 합니다.

Sync (Size/date) : 크기와 날짜가 다르거나 존재하지 않으면 복사를 합니다. 또한 DestDir에는 있지만, Source에 없는 파일/폴더는 삭제합니다.

Move (Overwrite) : 항상 복사하거나 덮어 쓰고 Source의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Delete : 강제로 모든 파일/폴더를 삭제합니다.








아래는 FastCopy의 장점을 뽑아봤습니다.


Windows 에서 가장 빠른 복사/삭제 소프트웨어 입니다.

유니 코드와 MAX PATH(260 자) 이상의 파일 경로 이름을 지원합니다.

Source와 DestDir 드라이브가 동일하거나 따른 HDD(SSD)에 있는지 여부에 따라 두가지 방법으로 작동합니다.

다른 두 디스크에서 복사(Diff HDD) 읽기 및 쓰기는 각각 별도의 스레드에 의해 병렬로 처리합니다

동일한 디스크에서 복사(Same HDD) 읽기는 큰 버퍼가 채워질 때까지 처리하며 큰 버퍼가 채워지면 쓰가 시작되어 대량으로 처리합니다.

읽기/쓰기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이 느려지지 않도록 OS 캐시없이 처리합니다.

장치 한계에 가까운 읽기/쓰기 성능을 가지고있습니다.

와일드 카드를 지정 가능합니다.

MFC를 사용하지 않고, Win32API 및 C 런타임 만 사용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소스코드 GPL Ver3 라이센스에 따라 공개되어 소프트웨어를 수정 할 수있습니다.


보통 복사하다가 중간에 에러가 나거나 복사할수없다는 메세지가 떠서 복사가 중단되는 일이 종종 발생하는데 이 유틸은 그런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필자가 강력 추천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