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용한 프로그램

자막싱크조절 프로그램(Syncsmi.exe) 소개

by 낭만ii고양이 2018. 3. 24.


→ 자막싱크조절 프로그램(Syncsmi.exe) 소개

 


Syncsmi 프로그램은 간편하게 자막 싱크를 조절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영상을 다운받았는데 자막이 없어서 자막을 따로 구할때가 많습니다.근데 자막을 겨우 구했는데 영상이랑 자막이 싱크가 안맞아서 보기가 불편할때가 많았을겁니다.이럴때 이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SyncSmi.exe 는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먼저 자막파일을 열고 설정구간은 건드리지 마세요. 보통 전체구간을 다 수정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Shift 시간은 전체적인 시간이 밀려있거나 당겨져있을때 사용하세요. 가감시간이 중요한데요 이것은 전체적인 시간이 밀려있을 경우가 아닌고 자막이 맞아나가다 점차적으로 시간이 늘어나거나 줄어들 경우 사용하는겁니다.


▶ 사용예제


전반적으로 1초가 느리다 싶으면 Shift 시간에 -1000 을 넣으시면 되고 처음에는 맞는데 뒤로 갈수록 느려져서 결국엔 10초정도 늦어진다 싶으면 가감시간에 -10000 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매우 직관적인 툴이니 몇번 해보시면 익숙해질겁니다.




>>파일 다운로드<<


SyncSmi.exe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마음대로 사용하세요. 한방에는 꾸준히 버전업되고 있는 자막 싱크 조절 프로그램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다운 받은 영화나 애니매이션의 자막 파일인 SMI, SMIL 파일의 싱크를 조절해서 동영상과 자막이 일치하도록 만들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내용의 동영상이더라도 수정이나 광고등의 삽입으로 기존의 자막이 안맞는 경우가 간혹 있을수 있습니다. 이럴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쉽게 자막과 동영상의 시간을 일치시키실수 있습니다.


제작자 설명


인터넷의 도움으로 최근에는 많은 영화와 애니들을 동영상의 형태로 손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DivX 포맷의 개발로 인하여 동영상의 화질, 음질도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향상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영화와 애니를 동영상을 통해 감상하고 있고, 또 다른 많은 사람들이 외국 영화와 애니를 번역하여 자막을 공개하고 있습니다.동영상을 감상하다보면 일부 자막이 표시되는 시간이 화면과 어긋나 어렵게 구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없거나, 자막의 일부 내용을 편집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또, 외국어 실력이 있는 분들 중에는 직접 자막을 만들고 싶은 욕심이 날 때도 있습니다.이처럼 자막 시간을 조절하거나, 자막을 새로 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이 "한방에~" 입니다."한방에~"는 편리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텍스트를 직접 편집해야 하는 기존 자막 프로그램과 달리 자막 내용이 리스트 형식으로 제공되어 내용을 편집하기가 용이하며, 싱크 조정과 동영상 위치와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원하는 위치의 자막을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또한, "간단 싱크" 등 싱크 조정만을 원하는 경우에도 원 클릭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며, 자막 제작시에 필요한 정교하고 복잡한 기능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