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용한 프로그램

마우스컨텍스 메뉴에 숨김파일 보기 확장자 보이기 등을 추가할수있는 EcMenu 유틸

by 낭만ii고양이 2018. 4. 2.



→ EcMenu 유틸 소개

EcMenu 유틸 이란 바탕화면이나 폴더에 마우스 우클릭했을때 나타나는 메뉴에 여러가지 메뉴를 추가해주어서 아주 편리하게 명령을 내릴수있는 유용한 유틸입니다. 예를 들어서  숨김파일 보기 숨기기 기능 가능합니다. 파일 확장자 보이기 숨기기도 됩니다. 저는 이 두가지 기능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파일에 우클릭 했을때 나타나는 메뉴 중에 메모장으로 열기 메뉴도 있는데 이것도 유용하고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기능이 있지만 너무 많이 등록하면 오히려 찾기가 더 힘들수 있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가장 중요한 기능 몇가지만 등록해서 사용한다면 아주 유익하겠습니다.





>>다운로드<<


EcMenu_v1.6.zip



이 유틸도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라서 다운받아서 USB 나 외장하드에 저장해놓고 다니다가 필요하실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 링크를 다운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반길것입니다.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위와 같이 뜰텐데요 제가 빨간색박스 로 표시한 부분만 체크하시고 파란 네모 박스 부분을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분은 잘 살펴보시고 추가로 체크 하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체크하시면 오히려 메뉴를 찾기가 힘들수가 있으니 무엇이든지 적당한것이 좋습니다.





이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메뉴가 생성이 되어 있을겁니다. 임시파일 삭제는 용량이 부족할때 한번씩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프린터 스풀러 수정은 프린터가 취소도 안되고 먹통이 되었을때 스풀러 수정 을 해준다음 다시 프린터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게 숨김파일 보이기 감추기 기능일것 같네요. 특정폴더에 너무 많은 파일과 폴더들이 있어서 실제로 사용안하는 파일이나 폴더는 숨겼으면 한다던지 다른사람이 안봤으면 하는 폴더가 있으면 숨겨 놓고 필요할때만 보이게 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겠습니다. 파일 확장자 보이기 기능은 말그대로 입니다. 확장자가 보여야 무슨 파일인지 바로 알수가 있으니 이것도 보이기로 설정해 놓으시는게 좋을겁니다.










메모장으로 열기 기능은 간단한 ini 파일이나 텍스트 파일이나 아니면 메모장으로 열수있는 모든 파일들을  간편하게 열수있어서 이것 또한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필요하신분은 추가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유틸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생성해서 사용하다가 우클릭 메뉴가 등록이 안된 컴퓨터에서 작업할때는 얼마나 답답한지 모릅니다. USB 에 꼭 챙겨다니시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