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용한 프로그램

PDF 파일을 DWG 파일로 변환해주는 유틸 [PDF to DWG Converter.EXE]

by 낭만ii고양이 2018. 3. 25.


PDF to DWG Converter 프로그램소개

 


PDF to DWG Converter 프로그램은 말그대로 PDF 파일을 AutoCad 프로그램인 dwg 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저같은경우는 가끔 업체에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로 작업한 그림파일을 보내줄때가 있습니다. 이걸 캐드파일로 바꿔야 작업자가 작업할수있는 상황이라서 어쩔수 없이 dwg 파일로 변환작업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파일을 pdf 파일로 먼저 변환한다음 변환된 pdf 파일을 다시 dwg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하지만 단점이 좀 있습니다. 변환이 되긴 하지만 완벽하게 변환되지 않고 글씨라던지 그림 일부분이 좀 깨져서 나옵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나오는것을 감사하며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반길것입니다.


>>다운로드<<


PDF to DWG Converter.exe


데모버젼 이라서 28번만 변환할수있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식버젼을 구할려면 돈을 지불해야겠지요. 제작사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autodwg.com



럼 변환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천천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먼저 첫번째로 해야할일은 DWG 파일로 변환할 PDF 파일을 Add PDF Files 이나 Add a Folder 로 불러오는 작업입니다.




불러오기를 완료했으면 다음은 변환할 타입을 정하는것입니다.Output FIle Type 항목에서 변환할 파일의 타입을 DWG, DXF 파일 중에 정해줍니다. 보통 DWG 로 선택하면 됩니다. Output File Version 은 변환할 파일의 AutoCAD 버전을 지정해줍니다. 보통 낮은버젼으로 지정하면 되겠습니다. 지정을 하였다면 Output Folder의 Browser를 클릭하여 변환된 파일의 저장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마지막으로   Convert Now를 누르면 변환이 시작됩니다. 조금 지나면 완료가 될것입니다.





사용방법은 한번만 따라해보시면 누구나 쉽게 하실수 있을겁니다. 저도 이프로그램을 가끔사용하는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좀더 선명하고 디테일하게 변환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 이정도도 감사하며 사용중입니다. 특히 텍스트를 변환할때 깨어진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이것보다 더 좋은 유틸이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정보는 공유되어야 하니깐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알차고 멋진 유틸로 찾아오겠습니다. 낭만고양이 였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한번씩 클릭해주시고 응원의 댓글들도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