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용한 프로그램

컴퓨터 사양확인 프로그램 CPU-Z (포터블버전)

by 낭만ii고양이 2018. 3. 17.


CPU-Z  프로그램 소개


메인보드,메모리,그래픽카드와 같은 컴퓨터의 주요부품들의 사양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CPU의 이름 및 제조사 정보 및 프로세서 패키지 정보를 제공합니다. 프로세서의 전압을 보여줍니다. 내부/외부 클럭 및 멀티플라이어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버클릭 인식이 가능하며 메모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마더보드의 상세 정보 및 L1, L2, L3 캐쉬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의 스팩을 정확하게 살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시거나 게임을 구동하려할때 자신의 컴퓨터 스팩정보가 궁금하실거에요. 이런 경우 이 프로그램이면 모두 해결입니다. 컴퓨터를 조금 다룬다고 하는 분들도 내 컴퓨터 사양을 전혀 모르고 사용자들이 의외로 많습니다.컴퓨터 사양 보는 법은 다양하고, 그에 관련된 프로그램들도 종류가 많습니다. 간략하게 사양만 확인할 수 있는 cpu-z 프로그램을 소개할까 합니다. 설치가 필요없고 압축만 풀어서 바로 실행해 간단한 CPU,메인보드,메모리,래픽 카드 등 대략적인 컴퓨터 사양 보기가 가능합니다. 



>>최신판 다운로드<<

https://www.cpuid.com/


위 사이트로 가면 최신버젼을 다운하실수가 있습니다. 설치버젼과 무설치(포터블)버젼이 있습니다. 선택적으로 다운하시면 되겠습니다. 필자는 무설치(포터블)버젼을 추천합니다. 설치버젼은 번거롭기도하고 무설치버젼 같은경우 USB 나 외장하드에 넣어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너무 편리합니다. 사이트 가는것도 귀찮으신분들은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무설치(포터블) 입니다.



>>다운로드<<


다운로드후 압축을 푸시면 x32 버젼과 x64  버젼이 있는데 자신에 맞는 버젼을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CPU 에 대해 상세하게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현재 제컴은 AMD 의 라이젠 입니다. 









여러가지 정보가 나오는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cpu 과부하 걸수있는 항목도 있어서 오버클럭할때 테스토 용도로도 많이 사용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세서 이름과 번호, 코드 명, 프로세스, 패키지, 캐시 레벨,메인 보드 및 칩셋,메모리 유형, 크기, 타이밍 및 모듈 사양 (SPD),각 코어의 내부 주파수, 메모리 주파수의 실시간 측정등도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CPU-Z 는 프리웨어입니다. 누가나 무료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CPU-Z 강력 추천합니다.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이 저에게는 큰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