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이야기/유용한 프로그램

오픈 캡쳐 1.4.4 무설치 단일파일 [캡쳐프로그램 강력추천]

by 낭만ii고양이 2018. 3. 12.


오픈 캡쳐 1.4.4 프로그램 소개


오픈캡쳐(OpenCapture)는 윈도용으로 개발된, 스크린샷을 찍는 프로그램입니다. 본래 개인이 개발하던 프리웨어 프로그램이었으며, 이후 소스 코드를 공개하기도 하였습니다. 2012년 1월에 엣지소프트에 인수되었으며 엣지소프트에 인수된 이후 2012년 1월에 기업 사용자는 유료 라이선스를 판매하는 부분 유료화로 정책이 변경되었으며 2012년 12월부터 이에 대한 비용을 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 사용자의 경우,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출처 위키백과-


오픈캡쳐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100%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현재 무료 배포중인 캡쳐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많은 캡쳐 툴과 편의성을 지니고 있으며,간단한 편집 기능이나, 이미지 효과 삽입 등의 다양한 기능을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습니다.또한, 20여 가지의 이미지 포맷(png, jpg, gif, tif, psd, pdf ...)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무엇보다 개인 성향에 알맞게 환경설정을 변경하며 자신만의 캡쳐툴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오픈 캡쳐 1.4.4버젼은 엣지소프트에 인수되기전 버젼이며  단일 파일로 구성되어 있고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오픈캡쳐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이 생겼으며 아주 가볍고 사용방법도 쉬워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캡쳐 기능 이외에도 아래 그림처럼 글자도 적을수 있고 간단한 도형 동그라메나 네모박스도 그릴수가 있으며 화살표 지시선도 만들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

OpenCapture.exe



위 파일을 다운로드 하셔셔 실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무설치버젼이라 실행하면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오픈캡쳐의 기능으로는 사용자가 영역을 직접 지정할수있고 윈도우 상태로 캡쳐하는 기능 스크롤 하면서 보이지 않는 부분 까지 죽 내겨가며 캡쳐할수있는 기능 (오픈캡쳐의 제일 멋진 부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혹 작동 안할때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기타 다른 기능들도 많은데 위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축키 기능도 있으니 알아두면 보다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윈도우캡쳐,사용자정의 캡쳐,윈도우컨트롤캡쳐 기능이며 추가가능으로 화살표 지시선과 네모박스 그리고 글자입력 이정도 입니다. 아마 사용해보시면 만족하실겁니다. 저희 사장님에게도 한번 알려드렸더니 너무 좋다고 오시(오픈캡쳐 이니셜) 없어졌다고 다시 깔아달로고 하십니다. 제가올린파일은 무설치 단일파일입니다. 설치버젼은 최신버젼으로 다운가능합니다만 버젼이 높다고 좋은건 아니라는점 필히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없습니다.


여러분의 댓글과  공감(♡)이 저에게는 큰힘이 됩니다.









댓글